티스토리 뷰



✔️ 차트분석을 통한 트레이딩을 하는 것에 있어서 승률과 손익비의 개념을 알고 매매하는 것과 모르고 매매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✔️ 이 부분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잡지 않고 매매를 시작하게 된다면 손절가, 익절가, 진입가 등을 설정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.

 

✔️ 이번 포스팅에서는 승률과 손익비의 개념실제 매매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썸네일 이미지

승률이란?

☑️ 특정 거래에서 이길 확률(%)을 따져 보는 것을 말합니다.

👉 계산식: 승률 = 수익 횟수 / 총 거래 횟수 X 100%

 

👉 예를 들어 선물 투자자가 10번의 거래를 하고 이 중 6번의 거래에서 수익을 얻었다면 승률은 60%가 됩니다.


⛔ 수익일때는 적은 금액을 가져가고, 손해일 때는 많은 금액을 잃는다면 승률이 높더라도 계좌의 총자산은 줄어들었을 것입니다.

손익비란?

☑️ 특정 거래에서 수익 or 손실 시 얻게 될 비율을 따져 보는 것을 말합니다.

👉 계산식: 손익비 = 이익 / 손실 비율 or 평균 이익금액 / 평균 손실 금액


👉 예를 들어 홀짝 게임을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!

 


첫 번째의 경우는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에는 10 USDT를 얻고, 패배할 경우에는 10 USDT를 잃는다고 한다면 이 경우의 손익비는 1:1입니다.



두 번째의 경우는 게임에서 승리할 경우에는 30 USDT를 얻고, 패배할 경우에는 10 USDT를 잃는다고 한다면 이 경우의 손익비는 3:1입니다.


두번째의 경우 손익비(3:1)에서 실제 매매를 한다고 가정해봅시다.

👉 만약 승률이 50%라면 수익은 150 USDT, 손실이 50 USDT가 됩니다.

👉 만약 승률이 30%라면 수익은 90 USDT, 손실은 60 USDT가 됩니다.

 

👉 손익비가 3:1일 때 승률이 30%만 나와줘도 결국 수익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됩니다.

합리적인 손익비

합리적인 손익비

✅ 위에 첨부된 표를 보며 자신에게 맞는 승률에 대한 합리적인 손익비를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.

마치며...

✔️ 결론적으로 승률보다는 손익비를 따지는 것이 더 낫습니다. 먹을 때 적게 먹고, 잃을 때 크게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.

✔️ 이 포스팅을 보시는 코린이분들은 포지션 진입 시 1:1.5의 손익비를 기본 손익비로 두고 매매하시길 바랍니다.

 

✔️ 추후 자신의 차트분석 실력이 향상되면 그때 손익비를 증가해도 늦지 않기 때문입니다.

 

이것으로 #11 승률 & 손익비 비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

 


🔽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매매 구경하기 🔽

 

✅ 텔레그램 바로가기

✔️실시간 코인 차트분석 ✔️실시간 주식 차트분석

매신`s 텔레그램


🔽 직접 작성한 전자책 구경하기 🔽

 

✅ 코린이들 필수 지침서(전자책)

✔️코린이들은 이 책하나면 충분합니다.

매신`s 전자책


🔽 카테고리 바로가기 🔽

 

✅ 매매의 신 카테고리 총정리

✔️비트코인 ✔️알트코인 ✔️차트공부 ✔️꿀팁

매신`s 블로그

 

투자 의사결정 및 거래 시 발생되는 손익에 대한 책임은
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반응형